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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가을철의 甲木
등록일 2021.05.24 조회수 3,708

가을철의 甲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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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간 甲木은 월지 에서 12운성 절()이다.

()은 끊어져서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의미다.

()의 시기에는 보이지 않는 곳에 있으면 좋다.

()은 시골 바닷가 산속 변두리 뒷골목 등이다.

해외나 승진의 의미도 있다.

승진을 하면 점덤 보이지 않는 곳으로 들어가기 때문이다.

----절로 갈수록 정신적으로 차원이 높아진다.

 

 

甲庚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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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관 庚金은 월지 에서 건록이다.

편관이 건록이니 강한 카리스마가 있을 수 있다.

강한 편관 앞에 일간은 숨어야 한다.

일간 甲木은 월지 에서 절()이다.

일간은 절이니 드러나 일하면 안된다.

()에 해당하는 곳에서 편관을 사용하면 된다.

강한 편관을 사용하니 고위직일 수 있다.

편관이 강하니 편관격이다.

 

甲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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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丙火 식신은 월지 에서 12운성 병()이다.

丙火는 확산 상승하는 속성이 있다.

타고난 팔자 원국의 천간 속성은 언제나 변하지 않는다.

팔자마다 천간이 다르니 사람마다 생각이 다르다.

12운성 병()은 은퇴 후 약간의 시간이 지난 때다.

()은 병원에 있는 환자처럼 살면 된다.

육체적 활동을 줄이고 정신적 활동을 해야 한다.

식신 丙火를 그렇게 사용하면 탈이 없다.

 

乙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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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 겁재 乙木은 월지 에서 건록이다.

乙木庚金처럼 하강 응축하는 속성이 있다.

겁재가 건록에 해당하니 힘이 있다.

겁재 乙木의 속성은 응축 하강이다.

에서 甲木은 절()이고 乙木은 건록이니 乙木이 활동할 때다.

甲木乙木과 경쟁을 피하는 것이 좋다.

특히 실내에서 경쟁은 무조건 피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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甲木에서 태().

庚金이 제왕에 이르는 시기다.

庚金은 양간이므로 밖으로 드러난다.

가을을 오행으로 의 시기라고 하면 안된다.

庚金의 시기라고 하는 것이 옳다.

庚金과 반대편에 있는 甲木은 태()의 상태로 조용히 있어야 한다.

 

 

甲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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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상관 丁火는 월지 에서 목욕이다.

목욕은 성장하며 배우고 익히는 때다.

아직 독립하기는 이르다.

누군가 보호를 받아야할 시기는 종업원으로 이해하면 좋다.

독립하여 대표가 되기에는 아직 이르다.

이 팔자에서 丁火 상관의 능력은 그 정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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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간 정인 癸水는 월지 에서 12운성 사().

12운성 사()는 죽은 것처럼 지내는 시기다.

용어에 집착하지 말고 용어가 나타내고자 하는 자연환경을 생각한다.

죽은 것처럼 지낸다는 말은 움직임을 줄이라는 의미다.

움직임을 줄이고 두뇌를 활용하는 일이 좋다.

월은 응축 하강하는 시기니 그러한 환경에서 정신적으로 정인을 쓰면 좋다.

태어날 때 주어지는 능력대로 살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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甲木은 월지 에서 양()이다.

()은 잉태 후 뱃속에서 길러지는 시기다.

()보다는 컸지만 장생보다는 어리다.

어린 시기에는 보호를 받아야 한다,

독립이 불가하니 직급으로 말하면 낮은 직급이다.

 

甲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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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간 비견 甲木도 월지 에서 12운성 양()이다.

비견은 일간과 동료다.

같은 교실에 있는 친구나 육상 동료 선수와 같다.

일간과 비견과의 차이는 지지로 판단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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년간 정관 辛金은 월지 에서 양()이다.

辛金甲木처럼 확산 상승하는 속성이 있다.

甲木辛金은 월지 에서 같은 양()이지만 차이가 있다.

일간 甲木은 양간이니 밖에서 활동한다.

辛金은 음간이니 안에서 활동한다.

양간은 안에서 밖으로 나오고, 음간은 밖에서 안으로 들어간다.

팔자에 있는 자기 역할을 지키면 문제가 없다.

 

 

 (회원용교재) 다시 쓰는 명리학-1 (e-nicesaju.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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