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보기

학습자료실

글 정보
제  목 강한 자가 정의다.
등록일 2022.08.30 조회수 2,272

강한 자가 정의다. 밤에는 밤이 정의고, 낮에는 낮이 정의다. 가을에는 가을이 정의고, 봄에는 봄이 정의다. 정의는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다. 옳고 그름은 없다. 강한 자에게 무조건 복종하라. 가장 강한 법은 자연의 법이다. 철새들도 자연의 법을 따라 이동한다. 선택이 힘들 때는 강자를 따르면 된다.

 

중국이 힘이 셀 때는 친중파, 일본이 힘이 셀 때는 친일파. 미국이 힘이 있으면 친미파가 자동으로 생긴다. 그게 편하기 때문이다. 정치판에도 철새들의 수명은 길다. 민주주의 국가에서 가장 강한 힘을 가진 세력은 국민이다. 특히 정치인들은 평소에 표를 줄 국민을 주인처럼 모셔야 한다.

 

팔자만 보고 좋다거나 나쁘다고 해서는 안 된다. 좋고 나쁘고는 개인의 취향이고 또 그 취향은 시간과 공간에 따라 수시로 변한다. 물건 자체가 좋고 나쁠 수는 없다. 어떤 물건이든지 필요해서 존재하는 것이다. 어떤 사람에게는 비싸고 값진 물건이라도 어떤 사람에게는 쓸모없는 경우도 많다. 명리학은 태어날 때 주어진 사주팔자가 언제 어디에서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를 말해 준다.

 

팔자를 볼 때 성격 파격을 따지는 경우가 있다. 주로 잘나간다고 생각되는 기득권을 가진 사람들이 만든 기준이다. 세상에는 정품만 있는 것이 아니다. 정품을 가지고도 짝퉁처럼 살아가는 경우도 많다. 정품보다는 짝퉁이 더 많듯이 팔자도 파격이 대부분이다.

 

피아노를 전공하고 석박사 학위를 가진 사람들이 있다. 반면 피아노를 전공하지 않고도 아이들을 가르치는 동네 피아노학원도 많다. 어느 쪽이 좋고 어느 쪽이 나쁘다고 말할 수 없다. 남의 삶에 대해 왈가왈부할 시간이 있다면 그 시간에 자기 삶에 대해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는 것이 좋다.

 

형제가 있었다. 형은 공부를 잘해서 항상 칭찬을 받고 좋은 대학을 졸업했다. 동생은 공부를 못해서 야단만 맞다가 기술자가 되었다. 성인이 되었을 때 동생은 사업이 성공하여 부모님을 편히 모시게 되었고, 형은 월급을 받는 직장인이 되어 있었다.

 

아이들을 공부로만 평가하면 안 된다. 학교를 빛낸 아이들은 공부 잘해서 월급 받는 아이들보다는 스포츠인이나 연예인인 경우가 많다. 태어날 때 각자에게 주어진 사주팔자의 종류는 50만 가지가 넘는다.

 

관성과 인성이 강한 팔자가 식상과 재성이 강한 팔자보다 공부를 잘한다. 관성은 시키면 시키는 대로 말을 잘 듣는 성향이 있고, 인성은 상이나 칭찬을 받는 명예와 관련이 있다. 식상은 하고 싶은 일을 하는 것이고, 재성은 자기 멋대로 하는 성향이다. 공부 잘해서 칭찬을 받고 자란 관성과 인성은 역시 조직으로 취직하여 말 잘 듣고 승진하여 살아간다. 반면 식상과 재성은 성공을 하든 실패를 하든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살게 된다. 어느 쪽이 좋고 어느 쪽이 나쁘다고 말할 수 없다. 서로 차이고 다름이다. 한국 사회는 너무 관성과 인성 쪽을 강조하고 식상과 재성을 문제아 취급하는 경향이 있다.

글 정보
이전글 다시 쓰는 명리학 고전들
다음글 음지식물은 음지에서 살아야 하고 양지식물은 양지에서 살아야 한다.